소소랑

인순이 과거 남편 딸 박세인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인순이 과거 남편 딸 박세인

달소다 2021. 1. 3. 18:26
반응형

인순이 과거 남편 딸 박세인



데뷔한지 오래된 가수이자 굉장히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가수 인순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필 

본명 : 김인순

출생 : 1957 4 5 / 경기도 포천군 청산면 백의리

신체 : 163cm, 50kg

학력 : 연천 청산중학교

가족 : 남편 박경배딸 박세인

소속사 : 블루스카이

 

인순이는 한국인 어머니와 흑인 미군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입니다하지만 인순이의 아버지는 인순이가 태어나자마자 한국을 떠났기 때문에 인순이는 아버지를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인순이는 1978년 희자매로 데뷔했습니다하지만 인순이는 가수로 성공한 이후에도 차별은 계속되었다고 합니다


일화 중 하나가 인순이가 희자매로 활동하던 시절 흑인 특유의 곱슬머리 때문에 방송에 나올 때에는 머리에 천이나 가발 모자까지 총동원해야 했다고 합니다.

 

인순이는 경제적으로 매운 힘들 상황이었으며 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등학교 진학은 꿈도 꾸지 못한 채 연예 활동을 시작해야 했다고 하네요.




그때 김완선의 이모이자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한백희의 눈에 들어 가수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인순이는 한백희를 따라 1980년대 초부터 솔로 활동을 시작하며 KBS 7대 가수상 수상을 비롯해 1984 KBS 7대 가수상을 수상하며 가수로서 인기를 얻게 됩니다.


그때 1983년 히트곡 [밤이면 밤마다]가 대 히트를 치게 됩니다하지만 1980년대 후반부터 슬럼프가 찾아왔다고 합니다인순이를 데뷔시킨 한백희는 인순이가 아닌 김완선에게 집중하게 되면서 그들의 관계는 끝나게 됩니다.

 

당시 한백희는 인순이에게 "너는 지는 해그 아이는 뜨는 해"라는 말을 했다는군요그렇게 인순이는 긴 슬럼프에 빠지게 되면서 화려한 무대보다는 야간 업소나 복음성가 계열의 공연을 돌게 됩니다.



▷▶인순이와 박진영, 조PD의 만남

 

인순이는 "박진영이 어느 날 소울이라는 장르가 있는데 선배는 그쪽에도 능력과 소질이 있다고 권유해 흑인음악의 주류인 소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했는데요.

 

그렇게 인순이는 박진영과 함께 작업한 1996''를 통해 재기하게 되며 그동안의 트로트 가수가 아닌 소울이라는 영역에 도전하게 됩니다그 당시 인순이의 나이가 40대였다고 하니 대단한 도전이었습니다.


그렇게 []라는 곡으로 1996년 하반기 가요 차트에 10원권 내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으며 다시 2004년 조 PD의 곡 [친구여]에 피쳐링으로 참여하게 되면서 팬연령층이 다양해지는 계기가 됩니다.




그리고 2006년 원곡이었던 Jean Roch Can You Feel It을 리메이크한 '열정', 2007년에는 카니발의 [거위의 꿈]을 리메이크하면서 리메이크곡을 연달아 히트를 치게 됩니다.


그러면서 과거의 곡인 [밤이면 밤마다]를 좋아하는 팬뿐 아니라 젊은 세대에게까지 유명해지는 가수가 됩니다.



▷▶ 인순이 아버지


인순이는 어린 시절 아버지와 몇 번의 편지를 주고받은게 다라고 하는데요인순이는 아버지에 대해서 "부모를 원망하진 않아요제가 열네 살 때 아버지로부터 미국으로 오라는 편지를 받았지만 어머니와 그 편지를 찢어버렸어요그쪽의 또 다른 가족에게 슬픔을 안겨주기가 싫었던 거지요."


인순이는 아버지에 대해 "어릴 적 처음 혼혈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뒤부터 아버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라며 휴전상태인 낯선 땅에 와서 엄마를 만났고결국 내가 태어나게 됐다고 생각하니 아버지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어릴 때 주변의 시선이 동생과 인순이를 남들과 다르게 본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동생은 미국으로 이민을 떠나고 인순이는 한국에 남아 끝까지 버텨보겠다고 마음먹었다고 합니다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인순이의 동생은 19살의 어린 나이에 미국 남자와 결혼해 한국을 떠났다고 합니다.




▷▶ 인순이 결혼 남편 박경배


인순이 남폄 박경배 씨는 고려대학교 사회체육학과 강사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는데요인순이는 1994 4월에 여의도 성당에서 4살 연하의 사업가 박경배 씨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인순이와 박경배 씨는 1991년 유흥업소 '홀리데이 인 서울'에 출연하면서 서로를 알게 되었는데요인순이의 남편은 당시에 홀리데이 인 서울에서 재무 담당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인순이의 남편이 먼저 사랑을 고백했지만 바로 좋다는 말을 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자신의 길이 평탄치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남편을 자신의 인생에 끌어들여 마음고생 시키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힘든 일을 겪고 나서 인순이의 남편 박경배가 믿음직한 카운셀러가 되어주면서 마음의 문을 열었다고 하네요.



인순이 딸 박세인


인순이의 딸은 외동딸로 이름은 박세인입니다박세인은 1995년생으로 서울 국제학교를 다녔다고 하는데요한국어영어스페인어중국어 등 4개 국어에 능통하다고 합니다.

 

박세인은 19세 때 유엔(UN)에서 인턴을 한 박세인은 미국 스탠퍼드 대학에 진학해 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 공부한 후 미국 유명 IT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에도 다녔던 인재입니다.




인순이의 딸 박세인은 미국 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한 수재로도 유명합니다.인순이는 합격 통지서를 받고 너무 기쁜 나머지 합격증을 출력해 방마다 벽에 붙여놨다고 하네요.


이어서 인순이는 "너무 부럽다대학교를 가보지 못한 나로서는 그저 부럽고혼자 이곳까지 온 세인이가 자랑스럽다혼자 스스로 다 해왔다"라고 자랑스러워했습니다정말 자랑스러울만하네요.

 


박세인의 입학 비법은 내신 성적은 기본이며, 언론사 레이아웃 및 에디터 및 문학잡지 편집장 그리고 농구부 등 다양한 활동을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이어 박세인은 스탠퍼드에서 과 수석을 했고 A의 성적을 받은 경험이 있다고 하는데요인순이의 딸 박세인의 전공이 과학 기술과 사회라는 전공인데 관심이 있는 과목들이라 좋은 성적을 받은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인순이의 자녀 교육법 또한 화제가 되었는데요. 인순이는 자신의 딸의 독립심을 길러주고자 빠듯한 스케줄 속에서도 틈틈이 시간을 내 국내외 여행을 떠났다고 합니다그 덕에 인순이의 딸은 이를 통해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평소 공부에 관심을 보이는 딸을 위해 주변 엄마들을 만나 적극적으로 정보를 얻는 등 바쁜 워킹맘임에도 불구하고 자녀 교육에 헌신적이었다고 합니다.


인순이의 딸 박세인은 지금은 MS를 퇴사한 후 피트니스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전은 멈추지 않는 인순이는 2015년 나바코리아 WFF 대회에 출전했는데요보디빌딩에 도전하게 된 계기는 자신의 신곡 [피노키오]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꿈과 도전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에 맞춰 인순이 스스로도 새로운 도전을 한 것인데요매일 3~4개월 동안 한 번도 빠지지 않고 2시간 이상씩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스포츠 모델 부문에 출전하여 입상은 실패했지만 ‘퍼포먼스 부문에는 2위를 차지했습니다환갑이라는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당당하고 그녀의 멋진 도전만으로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많은 차별과 고난 속에서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까지 그리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인순이가 더욱 아름다워 보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