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정호근 신당 주소 대명원 무속인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정호근 신당 주소 대명원 무속인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달소다 2022. 7. 15. 20:43
반응형

정호근 신당 주소 대명원 무속인 나이 프로필 아내 자녀

배우이자 무속인인 정호근은 196492857세이며 학력은 남강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 학사), 1983MBC 공채 17기로 데뷔했습니다.

 

아내 장윤선 씨와 1995년 결혼해 슬하 12녀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5자녀 중 첫째 딸은 태어난 지 27개월 만에 세상을 떠났으며, 막내아들은 태어난 지 3일 만에 세상을 떠나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난 아이들이 신내림을 거부한 자신의 탓인 것 같아 무속인의 운명을 받아들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정호근은 2014년 말 내림굿을 받고 무속인이 됐다고 하는데요. 정호근은 집안 대대로 윗대부터 신령님을 모셨다. 또 할머니가 무속인이셨는데 신령님을 얼마나 잘 봉양했는지 잘 봐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정호근의 누나들도 신병을 앓은 경력이 있다고 하며 어린 시절부터 남달랐던 정호근은 어렸을 때 폭풍우가 치면 천둥을 무서워하기는커녕 비를 맞으며 춤을 췄다. 이런 나의 기이한 행동을 보다 못한 아버지가 날 병원으로 데려가 뇌파 검사까지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어릴 때 친구 집에 갔다가 마루 밑에 귀신 있다고 말했다. 친구 엄마가 우리 엄마를 찾아와서 봤더니 마루 밑에 무덤이 있었다고 했다라고 말하며 동네 구멍가게 아저씨를 향해 아저씨 아프네? 3일 못 견디면 아저씨 죽어라고 했었는데, 이후 상여가 나갔다고도 말하며 이러한 일들로 어른들한테 꾸중을 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배우로 데뷔한 이후에도 동료 연예인들에겐 유난히 촉이 좋은 연예인으로 손꼽혔다고 하는데요. 그는 무속인이 되기 전부터 신기를 누르기 위해 신당을 모시고 살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호근은 신당에서 기도를 하는데 "어느 날 '넌 이제 죽어. 널 무당 만들어서 찌그러진 집안 일으켜 세워주려고 했더니 도무지 말을 안 들어. 우린 이제 네 밑에 가족으로 간다'라는 말이 들리더라"라며 그 말에 '그건 안 된다. 제발 안 된다. 내가 받겠다'고 답했다며 무속인이 된 계기를 밝혔습니다.

 

정호근은 아내 장윤선 씨와 만난 지 세 번 만에 프러포즈하여 1995년 결혼에 골인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1996년 칠삭둥이로 태어난 큰 딸이 생후 27개월 만에 폐동맥 고혈압으로 세상을 떠나며 그 충격으로 정호근은 방황을 하게 됩니다.

 

딸을 잃은 슬픔과 힘들어하는 남편의 모습을 본 아내 장윤선 씨는 자살 시도까지 하게 되는데요. 정호근은 당시에 대해 울고 있는 아내가 '건강한 아이 못 낳아줘서 미안하다'고 말했다"아내를 달래고 다시 잠이 들었다가 깼는데 아내가 사라지고 없었다. 순간 불안한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아내를 딸의 유골을 뿌린 근처 산에서 발견했다. 나무에 목을 매려고 줄도 달아놨었다라며 "아내에게 손이 발이 되도록 빌었다. 그때 우리 큰 아들이 뱃속에서 7개월 됐을 때였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정호근은 아내 몰래 내림굿을 받고 한동안 가족에게 알리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결국 정호근은 아내에게 털어놨으나 아내의 대답은 이혼이었다고 합니다.

 

 

정호근은 아내에게 전화했더니 대성통곡하더라. 나도 슬펐다라며 이후 잘못했다며 우리 모두 응원한다고 하더라설명했습니다.

 

아내 장윤선 씨는 참 많이 고민하고, 편지도 여러 번 썼었다. 정말 큰 충격이었다라며 당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정호근은 아이들이 유학 중으로 18년째 기러기 아빠 생활 중이라고 합니다.

 

 

정호근의 신당(점집) ‘대명원은 경기도 의정부시 효자로 10 805호라고 하며 100% 예약제에 대기가 길다고 합니다. (010 8728 4577)

 

정호근은 1983MBC 공채 17기로 데뷔하기 전, 누가 누가 잘하나를 통해 아역 가수로 데뷔해 70년대에서 80년대 초 꽤 많은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불렀다고 합니다.

 

이후 연기자로 데뷔한 후 악역 연기로 주목받았으며 드라마 허준’, ‘다모’, ‘이산’, ‘선덕여왕’, ‘광개토대왕, ’굿 닥터‘, ’정도전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으며 현재 유튜브 푸하하TV 심야식당을 진행중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