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강부자 나이 남편 이묵원 배우 가족 프로필 고향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강부자 나이 남편 이묵원 배우 가족 프로필 고향

달소다 2022. 7. 9. 17:03
반응형

강부자 나이 남편 이묵원 배우 가족 프로필 고향

강부자는 충청남도 출생 19412881세이며 학력은 강경중앙초등학교 (졸업), 강경여자중학교 (졸업), 강경여자고등학교 (졸업), 충남대학교 (국어국문학 / 중퇴)이며 충남대학교 국문과 재학 시절인 1962KBS 탤런트 2기로 뽑혀 연기자로 데뷔했습니다.

 

강부자(81)의 남편 이묵원(84)과는 1962KBS2기 공채 탤런트 동기로 만나 4년간의 비밀 연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으며 슬하 11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강부자의 남편 이묵원은 성우 겸 배우 출신으로 1938년생으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 1961MBC 문화방송 라디오 방송 특채 성우로 데뷔, 1962K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습니다.

 

 

이어 수사반장’ ‘전원일기’, ‘1공화국’, ‘사모곡’, ‘옥녀’ ‘삼김시대등의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으며 특히 1983년에 방송된 조선왕조 500에서 성종 역을 맡아 인상 깊은 연기를 남긴 바 있습니다. 강부자와 이묵원 부부는 결혼 50주년을 맞이해 금혼식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강부자는 결혼할 당시에 남편 이묵원에 대해 나보다 3살 위인데, 의장대 출신이라 몸도 반듯했다.”라며 인물이 좋아서 그런 건 아니었지만 어딘지 모르게 끌렸다라고 밝혔는데요.

 

 

당시 부자집 맏며느리상 같은 외모가 미인기준으로 방송국 직원들 중 강부자에게 대시한 사람이 9명이나 되었다고 하며 그중에 강부자는 지금의 남편 이묵원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강부자의 남편 이묵원은 7남매 중 맏아들로 강부자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해 가족들을 소개해 주었으며 어린 동생들을 본 강부자는 "남편의 식구들을 보니 천사같았다. 내가 그 집의 기둥이 돼야겠다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두 사람은 4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식을 올렸으며 이후 1972TBC 드라마 '상록수'에서 모자 역으로 함께 출연하기도 했으나 그 작품 이후 다시는 남편과 연기 호흡을 맞추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이후 강부자는 많은 시간이 흐른 뒤에 자신의 결혼 생활에 대해 털어놓으며 내가 너무 많이 참고 살았다라며 "겉으로는 선해 보이지만 얼마나 무서운지 모른다. 신혼 때도 화가 나면 뭐가 날아왔다. 신혼 장롱에 재떨이를 던져서 장롱이 푹 들어갔다"면서 "잘못한 것도 없다. 그냥 말대답했다고"라며 설명했습니다.

 

 

이어 "사업 실패나 금전적인 문제는 없었지만 바람은 많이 폈다"면서 "내가 알면서도 다 모르는 척했다.“라고 하며 남편의 외도 사실을 털어놓았습니다.

 

당시 남편의 외도 상대가 누군지 알고 있었다고 하는 강부자는 방송국에 와서 저녁 5시만 되면 그 여자와 사라지고 그러는데도 '난 이 남자하고 끝까지 살아야겠다'고 결심했기 때문에 참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바람난 여성으로부터 인사까지 받았줬으며 첫째가 태어난 후에도 가정에 소홀했지만 표현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때가 우리 아들이 아장아장 걸을 때다. 근데 남편은 사흘을 나가 지금의 S호텔에 있었다. 그 여자가 누군지 난 다 안다. 불결하긴 뭐가 불결하겠나? 씻으면 되지라고 덧붙였습니다.

 

강부자는 1962KBS 탤런트 2기로 뽑혀 연기자 활동을 시작, 1980년대 들어와서는 당시 활동하는 탤런트 중에서 가장 높은 수입을 올리며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했습니다.

 

 

이어 푸근한 이미지와 편안한 느낌의 목소리 덕분에 농심 CF13년 넘게 전속모델로 활동했으며 배우로서도 수많은 히트작에 출연, 여러개의 라디오까지 진행하며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특히 강부자는 20대 시절부터 노인 역을 주로 맡아 어머니, 시어머니, 할머니 역을 도맡으며 현재까지 '국민 엄마'의 길을 다져오게 됩니다. 이어 "예쁘고 젊은 역부터 시작했으면, 아마 지금쯤 사라졌을 것"이라며 "데뷔 초 노역을 많이 한 경력 때문에 쓰임새가 많은 배우가 된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