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정지소 배우 노래 실력 키 나이 놀면뭐하니 엠마스톤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정지소 배우 노래 실력 키 나이 놀면뭐하니 엠마스톤

달소다 2022. 5. 28. 17:59
반응형

정지소 배우 노래 실력 키 나이 놀면뭐하니 엠마스톤

배우 정지소는 1999917일 생으로 만 22세이며 신체는 163cm, AB, 학력은 정신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해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중퇴,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와 남동생(11살 나이차이)으로 3남매 중 둘째입니다.

 

정지소는 데뷔 전 중학교 1학년 때까지 피겨 스케이팅 선수였다고 하며 선수 시절 롯데시장배 피겨스케이팅 대회에서 금메달을 딴 이력을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선수 생활을 하다 주변의 권유로 배우로 진로를 바꾸게 되었다고 하며 2012년 메이퀸에서 주인공 한지혜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2013KBS2 아침드라마 TV소설 '삼생이'에서 주인공 삼생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으며 긴 연기 경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사투리 연기를 비롯한 씩씩한 삼생이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주며 당시 주 시청자들인 아주머니들의 응원을 받으며 높은 인기를 누리기 시작합니다.

 

이어 같은 해인 2013년 투니버스의 프로그램인 막 이래쇼에 김동현과 함께 한동안 고정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후로도 드라마 '칼과 꽃', ' 기황후', '내 생에 봄날','화정'등 여러 드라마 작품에서 아역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정지소는 2019년 영화 기생충에 박다혜라는 캐릭터로 출연하면서 아역이 아닌 성인 연기자로서 활동을 시작했으며(그전까지는 현승민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다 현재 이름인 정지소로 개명), 영화에서 당돌하고 발칙한 고등학생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 주며 영화'기생충'을 통해 2000년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을 받게 되며 연기자로서 기대주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후 성인 연기자로 본격적인 두 번째 작품인 tvN 드라마 '방법'에 백소진 역으로 출연, 연기를 위해 과감하게 숏컷을 하며 새로운 연기 변신을 알렸습니다. 그 덕분인지 기 존의 귀여운 이미지 가 사라지며 신비하고 어두운 이미지 변신에 성공하게 됩니다.

 

영화 '기생충'에서 정지소는 이선균과 부녀관계로 나왔으며, 이들은 이미 7년 전인  2012년 오레오 광고에서도 부녀 관계로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2021년에는 KBS2 드라마 이미테이션에 출연해 드라마 속 그룹 티파티의 멤버 마하로서 음반도 내고 음악 방송에도 출연했는데요.

 

 

당시 드라마 출연진들 대부분이 연기돌이거나 가수 출신 배우로 이뤄진 것에 비해 정지소는 가수 경력이 없는 배우였으며 실제로 노래 실력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현재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의 엠마 스톤의 정체가 배우 정지소로 추측되어지고 있습니다.

 

 

아역배우부터 차근차근 밟고 올라와 성인 연기자로 인정받은 그녀의 또 다른 숨은 능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지소는 드라마 방법이미테이션이후 (2021) tvN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2021)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 출연, KBS 새 드라마 커튼콜: 나무는 서서 죽는다에 서윤희 역할로 출연한다고 합니다.

 

다재다능한 능력을 가진 배우 정지소의 다양한 모습들을 많은 작품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