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홍경민 아내 김유나 나이 직업 부인 해금 연주가 딸 본문

카테고리 없음

홍경민 아내 김유나 나이 직업 부인 해금 연주가 딸

달소다 2022. 5. 19. 20:01
반응형

홍경민 아내 김유나 나이 직업 부인 해금 연주가 딸

가수 홍경민의 본명은 홍성민이며 서울 출생으로 19762946세로 19971‘Dedicate’으로 데뷔했습니다.

 

173cm, 62kg, 학력은 광장중학교 (졸업), 대원고등학교 (중퇴, 검정고시), 충북대학교 (정치외교학 / 중퇴, 명예 졸업), 가족으로는 아내 김유나 씨와 슬하 2(장녀 홍라원 - 2016421, 차녀 홍라임 - 201911일생)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홍경민은 2014년 아내 김유나 씨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두 사람의 만남은 지난 20142KBS 2TV ‘불후의 명곡’ 3.1절 특집 홀로아리랑녹화 때 김유나 씨가 해금 연주자로 참여하면서 첫 인연을 맺었다고 하는데요.

 

 

홍경민은 "송소희 씨와 한 무대에서 해금 연주자로 아내를 섭외했다 결혼했다"라고 설명하며 8개월 연애 끝에 그 해 11월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홍경민의 아내 김유나(36) 씨는 1986년생으로 홍경민과는 열 살 차이가 나며 국립국악고등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해 학창 시절부터 각종 대회를 휩쓸며 해금 신동으로 불렸다고 하는데요.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4년 재학 중 22살의 나이로 제3회 세종 음악콩쿠르 국악부문 일반부 대상을 차지하며 국악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다고 합니다.

 

 

이어 국악관현악단 창단 단원을 비롯해 퓨전국악밴드 풀림 앙상블, 팀 아이렌, 스톤재즈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고 합니다.

 

홍경민은 불후의 명곡출연 당시 평소 이상형에 가까운 김유나 씨에 모습에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어 지극히 평범한 스타일인데 그런 게 좋았나 보다라며 특별하지는 않지만 평범하지도 않은 직업이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아내의 굳은살이 멋있어 보였다. 분야는 다르지만 음악을 한다는 공통점도 끌렸다고 말하며 아내 김유나 씨는 남편 홍경민에 대해 잘생기긴 했지만 좋아하는 연예인은 아니었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홍경민과 아내 김유나 씨는 결혼 후인 20174불후의 명곡’ 300회 특집에서 함께 특별한 무대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홍경민은 어린 시절 신해철이 대학가요제를 통해 데뷔한 무한궤도가 공연하는 모습을 보고 가수의 꿈을 키우기 시작해 1997년 록 발라드 '이제는'을 통해 가요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특유의 중저음에 허스키한 매력이 돋보이는 음색과 준수한 외모로 데뷔했지만 초반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19982집 타이틀곡 '내 남은 사랑을 위해의 뮤직비디오에 당시 축구 스타인 고종수 선수가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게 되면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20006월에 3집 앨범을 발매 라틴댄스 스타일로 파격적인 음악적 변신을 시도해 성공을 거두었으며 특히 타이틀곡인 흔들린 우정은 가요 차트에 여러번 1위를 차지하며 상당한 인기를 얻게 됩니다.

 

 

홍경민은 흔들린 우정으로 전성기를 누릴 당시 하루 몇 백만 원, 몇 천만 원 번 건 맞는 얘기라면서 그게 고정적인 수입은 아니었고, 일이 많은 날에는 그랬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200210월에 대한민국 육군 현역병으로 입대, 전역한 후에는 전성기 때와 같은 인기를 구가하지 못했지만 꾸준하게 앨범을 발표하며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여 탤런트, 진행자 등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